매거진

매거진

TPR에셋과 함께 하는 임팩트금융 스토리
2019-06-09 17:17
TPR에셋과 함께하는 임팩트 금융 (Impact Finance) 스토리 입니다. 

임팩트 금융은 사회적 가치와 재무 수익율을 동시에 추구하는 투자행위를 뜻하는 "임팩트 투자"와 소액금융지원을 뜻하는 "마이크로파이낸스"를 결합한 용어입니다.  임팩트 금융에서 가장 대표적이고 성공적인 모델이 바로 마이크로파이낸스로, 2008년 전세계에 금융위기 시절에 '임팩트 투자'라는 개념이 처음 등장하기 시작하면서, 임팩트 투자금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환경개선의 역할을 중시하게 되었으며, 기존의 성과와 수익율과는 분리되는 개념입니다.   

임팩트 금융은  '임팩트 투자'가  오랜시간 동안 발전하면서,  현재는 '임팩트 금융'으로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임팩트 금융은 기업 가치를 표현하기 위해 개인 투자자들은 사회적 책임 투자를 이용하였으며, 이러한 금융의 투자활동을 통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었습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으로는 기업이익, 환경 지속성, 사화적 책임이라는 접근법을 중심으로 투자활동을 통하여 사회적 및 환경적 성과를 측정하게 되었습니다.

 

TPR에셋은 기존 P2P금융의 수익형 중심의 금융 모델을 개선하고, 금융을 상호 공유하는 개념으로 P2P사업모델을 정립하고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자금의 수요자와 공금자가 균형을 이루고,  자금의 수요자가 공급자들에게 차입한 자금으로 개인과 사회적인 금융의 문제를 해결하고, 이러한 금융을 통하여 다수의 성과를 창출하는 "임팩트 금융"으로 역할을 다하기 위함입니다. 

TPR에셋의 초기 금융은 아직 시작단계입니다. 하지만, TPR에셋을 통하여 함께 성장하는 금융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Top